21년 12월 초 홈쇼핑을 통해 구매한 비룡소.
한달에 4권씩, 1년간 집으로 책을 보내주는 구성인데 독서 교육 전문가와 어린이 선정단이 검증한 연령별 맞춤 선정 도서들을 받아볼 수 있는 구 독권이었다. 지금까지 전집 위주로 구매했었던 나인데, 가격도 몇 십만 원으로 비싼 데다가 전 권을 다 읽느냐 그것도 아니라서 돈 아깝게 안 보는 책까지 사느니, 동네 도서관에서 여러 권 빌려와서 읽혀야겠다고 생각을 하다가도, 집에 있는 책들을 보고 나면 꼭 색연필로 칠을 하는 둘째를 보니 대여를 해서는 안될 것 같기도 해서 한동안 책 구매를 망설이고 있던 차에, 많이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한 달에 4권 정도 읽기에는 무리가 없는 것같이 보였고, 비룡소라고 하면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브랜드 네임이라서 결제를 했었다. 다음 달이 마지막 달이라 연장 신청을 할지 말지 고민 중인데 어떤 혜택이 있었나 되새겨보고자 적어본다.
1. 비룡소 북클럽 비버와 혜택
4세~초등3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유아와 초등 독서 교육 전문가와 어린이 선정단이 검증한 연령별 맞춤 선정 도서로 누리과정과 교과과정에 꼭 맞춘 월별 주제를 선정한다. 전 세계 10개국 51개 글로벌 출판사 대표작으로 구성하고. 분야나 주제별로 다양한 도서를 선정해 한 달에 4권을 선정, 집으로 배송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초등 교육 과정에 맞춰서 다양한 분야, 다양한 주제별로 고른 책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그리고 그 책을 읽고 문제를 풀거나 그림을 그리는 워크북이 같이 제공이 되어, 책을 읽고 끝내는것이 아니라 워크 지를 풀어보면서 책 내용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고, 상상력과 호기심이 자랄 수 있는 활동들을 여러 가지 할 수 있다.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북 비버 맘은 이번 달에 받은 책들과 연계된 다른 책들도 소개하고, 아이들에게 맞는 지도 방법 등이 담겨있다고 보면 된다.
깜짝 도서는 정해진 책 리스트가 아닌, 딱 아이의 연령대에 맞춰서 읽어볼 수 있는 책으로 모두 시중에서 판매 중인 비룡소 도서들 가운데 한 권을 보내준다. 별도의 목록 제공은 해주지 않고,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도 가능하다고 한다. 12월호 깜짝 도서가 [신기한 스쿨버스] 편이었는데 나도 아이도 재미있게 읽었다. 만들기 키트도 나쁘지 않다. 지난달에 온 퍼즐을 우리 아이들은 제일 좋아했다.
북바인더는 받은 워크지들을 모아두면 된다. 워크지에 파일 고리가 달려있어서 바인더에 끼워놓고 한 권씩 워크 지를 끝내면 버리지 말고 모아두면 내가 이만큼 문제를 풀었나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게 하기 좋다. 굳이 받은 달에 하지 않아도 되고 모아두었다가 책을 읽은 후에라도 하면 되니까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아이의 컨디션이 좋을 때 꺼내서 시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비버 마일리지 3만 점은 비룡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나의 북클럽 창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마일리지로 홈페이지내 판매하는 책들도 구매가 가능하니 꼭 잊어버리지 말고 맘에 드는 책 있으면 찾아보고 구매하면 된다.
혹시 이번달에 내가 받은 책 중에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책이 있다면 홈페이지에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다른 책으로 바꿔주거나, 1 권당 마일리지 6000점으로 전환해주므로 같은 책이 온다 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2. 배송과 환불
배송은 CJ 대한통운으로 보내준다. 대한통운 배송 앱으로 언제쯤 배송이 갈 예정이라는 문자를 미리 보내주고, 완료가 되고 나면 다시 한번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보내준다. 시작하는 월호는 결제일 기준 2~3일 내(공휴일 제외) 배송되고, 그 이후로는 정기적으로 25~30일에 배송이 된다. 주소변경, 연령 변경, 중도해지 신청도 가능한데 메시지에 안내가 되어있어서 그 기한 안에 신청을 하면 된다. 상품을 받지 못했어도 고객센터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
중도해지도 가능하다. 통신판매를 통해 구입한 경우는 교재를 인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 웹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경우는 교재를 인도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 철회에 관한 의사표시를 회사에 전화를 하야 통지한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단 책을 개봉하지 않아야 가능하고, 환불은 반품 상품의 입고 확인 후 진행이 되며, 카드사에 따라 4~7일 후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비룡소 북클럽 비버는 사전 제작 제도를 택하고 있어 최소 2개월호 이상 배송받은 후 해지가 가능하다. 사은품을 수령한 경우 이용금액에 포함되어 계산되며(홈쇼핑에서 구매하면 이런저런 사은품을 주는데, 해지할 경우엔 그런 사은품들도 금액이 정해져 있고 그 금액을 제외하고 계산이 이루어진다), 해지하고자 하는 월호의 전월 15일까지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면 된다.
3. 초등 2학년 선정 도서
우리 아이는 2학년으로 작년 겨울에 신청할때 나이까지 등록을 하면 거기에 맞춰서 1년 치를 보내준다. 2학년은 호기심이 확장되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는 나이로 행태, 과학, 문화, 옛이야기, 인물 이야기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하며 관심 분야를 세계로 넓히도록 도와주는 도서로 구성이 되어있다.
1월부터 12월까지 1년동안 받은 리스트를 찾아보았다. 비룡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내가 원하는 연령별로 어떤 책을 받아볼 수 있는지 확인 가능하니, 한번 보는 것도 좋다. 나는 어차피 초등 들어와서는 책을 거의 사지 않았기 때문에 겹치는 책이 하나도 없었다. 월 별로 다양한 주제별로 책이 선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주제의 책을 읽어볼 수 있는 게 좋은 점 아닐까 한다. 다음 달부터 겨울 방학이 시작되면 본격적으로 책을 읽어야 할 시기이므로, 책을 많이 구매할 텐데 조금이나마 북클럽 비버에 대해 도움이 되고자 몇 자 적어보았다. 전집도 좋지만 이런 다양한 책들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다음에는 월 별로 추천된 책을 소개해보겠다.
'육아.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룡소 북클럽 비버 초등 2학년 선정도서 5월 (0) | 2022.12.09 |
---|---|
비룡소 북클럽 비버 초등 2학년 선정도서 4월 (0) | 2022.12.02 |
비룡소 북클럽 비버 초등 2학년 선정도서 3월 (0) | 2022.12.02 |
비룡소 북클럽 1년 구독 초등 2학년 2월 선정도서 (0) | 2022.11.30 |
비룡소 북클럽 비버 초등 2학년 선정도서 1월 책읽기 (0) | 2022.11.29 |
댓글